[PART2] 5페이지: 마이데이터는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 통제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정보를 신용이나 자산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PART2] 6페이지: 마이데이터가 오픈뱅킹과의 다른 점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이며, 오픈뱅킹은 '스크린 스크레이핑 방식'을 이용하지만, 마이데이터는 보안 안정성이 높은 '데이터 표준 API'를 통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PART2] 8페이지: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마이데이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PART2] 8페이지: 마이데이터는 단점이나 문제점은 보안의 문제로, 수집한 정보의 보안 관리가 철저히 되지 않으면, 정보가 유출될 수 있고 마이데이터로 연결될 수 있는 데이터의 범위가 크기 때문에 유출 시 피해가 커질 수 있습니다.
[PART2] 12페이지: 금융상품의 이자율과 수수료는 중요한 비용 요소이며, 낮은 이자율과 수수료를 가진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PART2] 14페이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서는 금융 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초 정보를 모아놓아 믿을 수 있는 금융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PART2] 15페이지: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시스템 ‘금융상품한눈에’를 통해 금융기관별 예금, 적금, 대출금리 조회가 가능합니다.
[PART2] 23페이지: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을 위반하여 금융상품을 판매할 경우 일정 기간 내에 계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금융상품 가입 후 일정 기간 내에 중도해지 수수료와 같은 불이익 없이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