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전국은행연합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회공헌 플랫폼 “BANKiT”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BANKiT”이란 “회원”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직 · 간접 기부하거나 “퀘스트” 및 “미션”에 참여하여 “클로버”를 획득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말합니다(이하 문맥에 따라 “BANKiT” 또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이행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아이디(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 형식의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8자리 이상, 20자 이하의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본인인증”이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통해 “서비스”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회원”을 인증하는 것을 말합니다.
- “캠페인”이란 “회사” 또는 “단체”가 공익 목적의 활동을 수행하거나 수행하려는 활동에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간 및 목표(모금액, 내용 등)를 설정하여 “캠페인
개설자”가
개설한 것을 말합니다.
- “캠페인 개설자”란 “회사” 또는 “단체”의 요청 및 협의, 검토에 따라 “캠페인” 개설 및 모금액 배분 업무를 수행하는 대행사를 말합니다.
- “단체”란 공익을 목적으로 “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서비스” 내 활동의 주체로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기관을 말합니다.
- “퀘스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금융 콘텐츠를 말하며, “회원”은 “퀘스트”에서 제시하는 참여 조건을 충족시키면 “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이란 “회사” 또는 “단체”가 공익 목적의 활동을 수행하거나 수행하려는 활동에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간 및 조건을 설정하여 개설한 것을 말합니다.
- “미션”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일정 기간 동안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를 말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한한 일정 기간 안에 “미션”에서 제시하는 참여
조건을
충족시키면 “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로버”란 “회원”이 서비스 내 “퀘스트” 또는 “미션” 참여 시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부여하며 “회사”가 지정한 용도에 따라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모금액”이란 “캠페인”에 적립된 금액으로, “회원”이 결제를 통해 적립한 직접 기부 금액과 “회원”이 좋아요, SNS 공유, 댓글 작성, 사진 인증, 걸음수, 클로버를
통해
은행연합회 기금으로 적립된 참여 기부 금액의 총합을 말합니다.
- “서포터”란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는 자 중에서 개설된 “캠페인” 기부에 참여한 자를 말합니다.
- “클랩”이란 “BANKiT”의 “캠페인” 참여 및 기부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https://clab.iba.or.kr)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 “관련 법령 등”이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하위법령 등 “서비스” 제공 등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제반 법령 및 관계기관의 유권해석 등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 제1항에서 규정되지 않은 “캠페인” 관련 용어의 정의는 “클랩” 약관 및 정책에 따르며 그 외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등 및 일반 상관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홈페이지 화면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합니다.
- 본 약관은 “회원”이 제5조의 절차에 따라서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 게시판 등을 통해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이메일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단,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고지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제4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공지 또는 통지할 때, “회원”에게 30일의 기간(또는 공지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시행일 전일까지의 기간) 내에 별도의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됨을 명확히 안내합니다. 이 안내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등)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등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등”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총칭하여 “별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계약)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가입신청자”는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이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가입신청자”가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신청 명의가 “가입신청자” 본인의 명의가 아닌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이메일 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 법인 명의로 이용을 신청하면서 제6항의 방법을 따르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가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위반 등으로 이전에 “회사”로부터 이용계약을 해지당했던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한 경우
-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가입신청이 법령 또는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위 열거한 정보제공 방법 중
그
수신방법을 거부하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마이페이지의 내 정보 수정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해야 합니다.
- 법인의 경우, 법인의 진위 확인 및 법인격, 의사표시의 명확한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는 등의 절차를 거친 뒤 “회사”의 승낙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에서 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탈퇴 신청 시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용계약 체결 시 입력한 개인 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회원”의 탈퇴 처리 완료 후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저장된 기록은 모두 삭제되고 “회원”에게 부여됐던 잔여 “클로버”는 즉시 소멸하며 기부금영수증 신청이 불가합니다. “회원”은 탈퇴
신청 전에
이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의 탈퇴 신청을 통해 “회원”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부에 참여해 기재된 “서포터” 내역과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영구적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자격을 상실한 경우 재가입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사망한 경우(회원자격은 상속되지 않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경우
-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 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 좋아요, SNS 공유, 댓글 작성 등 “참여 기부” 항목에 부정한 방법으로 참여한 경우
- “클로버”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한 경우
-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의 임직원이나 “서비스”의 운영자 등을 사칭한 경우
- 무단으로 “회사”의 프로그램의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 허위사실 유포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 다수의 “회원”들에게 신고를 받은 경우
- “회사”가 판단하기에 본 약관을 악용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또는 링크 등을 게시하는 경우
- 홍보 행위, 재판매 목적 거래 행위 등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동을 한 경우
- 제5항의 사유로 자격 상실을 통보받은 “회원”이 최소한의 이의제기 절차(10일 내 서면 이의, 30일 내 답변)가 없을 시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이메일 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알립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9조 제2항 각호의 경우에는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에 공지하여 알립니다.
- 본 조의 공지는 제7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시중단이 필요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을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 제2항에 의해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로 “서비스”
중지되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제7조 제2항에 따른 공지나 제7조 제1항에 따른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 등의 통지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내 화면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회원”에게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광고를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수신을 회원가입 시
또는
[MY뱅크잇 > 내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미동의 선택] 또는 홈페이지 하단 [1:1 문의하기]를 통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을 “서비스” 내외에서 복제, 공연,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대여 등 서비스 운영·홍보 목적의 범위 내에서 비독점적·무상으로
이용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게시물”을 삭제 또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저작권 이용 허락 취소를 위해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회사”에 이용 허락 취소 사실을 알려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또는 아래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 등에 금지된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해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금융 관련 콘텐츠는 외부 전문 콘텐츠 제공자와 협업하여 제작되었으며,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 및 내용에 대한 책임은 해당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자로서 해당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제공하지만, 그 정확성이나 적법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2조(“클로버”의 제공 및 사용)
- “클로버”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회사”의 고유의 수단이며, 다른 “회원”에게 양도 또는 제3의 장소를 통한 거래, 대여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퀘스트”, “미션” 등에 참여하면서 “회사”에서 정한 방침에 따라 특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경우 “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로버” 획득 방식과 부여되는 금액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참여로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는 “클로버”를 “회원”이 원하는 만큼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의 “클로버”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벤트”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클로버”의 정정, 취소 및 소멸)
- “클로버” 획득 이후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합니다. 아울러 해당 오류 정정 시 “회사”는 “회원”에게 7일 이내에 정정 사실을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 획득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클로버”는 자동 소멸됩니다.
-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부정한 방법으로 “클로버”를 획득한 경우 부정 적립으로 간주되어 획득한 “클로버”는 소멸됩니다.
제14조(“회원”의 결제이용 제한)
- “회사”의 “서비스”는 “클랩”의 결제시스템을 제공받아 사용하며, 결제 시 “클랩” 결제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회원”이 동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결제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서비스” 내 공지 또는 “회원”의 메일로 안내합니다.
- 해킹, 도용 등 비정상적인 결제로 판단되는 경우
- 결제서비스 제공사 또는 발생사의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 결제이용의 제한 조치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 관리자 또는 운영자가 요구하는 회원 본인임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하여 확인이 완료되었을 경우에 한하여 제한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캠페인”의 개설)
- “캠페인”은 제2조 제1항 제7호에서 정의한 “캠페인 개설자”가 개설합니다.
- 게시된 “캠페인”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회사”의 심사를 거쳐 게시가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시정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캠페인 개설자”에게 소명
또는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 저해 여부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려는 목적이 있는지 여부
- 기타 “회사”의 “캠페인” 개설에 따른 규정과 심사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
- “캠페인”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와 “캠페인 개설자”가 협의를 통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캠페인” 정보의 게재)
- “캠페인 개설자”는 “서포터”의 “캠페인” 기부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에 관한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캠페인 개설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캠페인”의 내용, 정보 등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정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캠페인 개설자”에게 소명 또는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캠페인”의 정보, 개설을 위해 제출한 서류가 조작되었거나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내용을 게시한 경우
- 음란, 비방, 욕설, 명예훼손, 개인정보 무단공개 등 이에 준하는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캠페인” 정보를 불법적으로 변경 또는 조작한 경우
- 게시된 “캠페인”은 “캠페인” 기간이 종료한 후에도 “서비스”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 게시된 “캠페인” 정보에 의존하여 기부한 “서포터”가 “클랩”의 “서포터” 보상 정책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은 경우 “서포터” 보상 정책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제17조(“캠페인”의 내용 변경 및 공지)
- “캠페인”이 개설된 이후 “캠페인 개설자”는 원칙적으로 내용(단, “캠페인” 목표액 및 “캠페인” 기간을 제외합니다)의 추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캠페인”의
내용을
변경한 경우 “캠페인 개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 “캠페인 개설자”는 변경되거나 추가된 “캠페인” 정보를 “서포터”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 스토리 및 계획을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8조(“캠페인”의 삭제)
- “캠페인 개설자”는 개설한 “캠페인”을 임의로 삭제할 수 없으며, “회사”를 통해 “캠페인” 삭제를 별도 요청하여 “회사”의 승인하에 삭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캠페인”의 모금이 진행된 경우에는 “캠페인 개설자”의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캠페인”을 취소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캠페인” 기부의 신청)
- “서포터”는 본 약관에 따른 “캠페인” 기부를 하기 전에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뿐만 아니라 “캠페인” 기간 및 사용 계획 등 “캠페인”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캠페인”
기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서포터”에게 있습니다.
- “서포터”는 기부하려는 “캠페인”에서 ‘나눔 참여하기’ 또는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클랩”의 후원 결제시스템으로 이동해 결제약관 동의 후 “클랩”이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기부
내용과
결제방법을 입력하고 결제절차를 마치면 “캠페인”에 대한 기부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 “서포터”는 각 “캠페인” 별로 “클랩”이 제공하는 결제수단(신용카드, 간편결제)을 통하여 기부금에 대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클랩”은 정확하고 안전한 결제처리를 위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서포터”의 정보를 “서포터” 동의를 받아 결제대행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 “서포터”가 1개의 “캠페인”에 후원할 때 제한 금액은 최소 1,000원이며, 최대 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서포터”는 1개의 프로젝트에 중복 후원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캠페인” 기부의 취소)
- “캠페인” 기부의 취소는 본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된 사항에 따릅니다.
- “서포터”는 “캠페인” 기간의 종료 전(본 약관에서 정한 사유로 “캠페인” 기간이 연장된 경우에는 연장된 “캠페인” 기간의 종료 전)까지만 기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사유에 대한
항목은
“회사”에만 공유됩니다.
- 이미 기부 결제를 완료한 “서포터”가 기부금액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전 결제를 취소한 후 재결제를 해야 합니다.
- 이미 기부 결제를 완료한 “서포터”가 기부금에 대한 지급을 보류하고자 할 때에는, “서포터”는 “회사”에 기부금의 지급을 보류할 것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제21조
제2항에
따라 정산을 완료하기 전까지 기부금의 지급이 보류됩니다(정산 완료일로부터 1영업일 이후 기부 결제 취소).
제21조(“캠페인” 결과의 게시 및 통보)
- “캠페인”이 종료된 후 “캠페인 개설자”가 “모금액”을 인출 신청할 경우 “서포터”가 결제한 “캠페인” 기부금은 “회사”가 승인 검토하여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캠페인 개설자”에
전달됩니다.
- “회사”는 특별히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캠페인 개설자”에 대한 확인절차가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인출 신청이 완료되는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정산
금액을
확정한 후, 정산 금액이 확정된 날의 차주 목요일(단, 해당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그 익영업일)까지 “캠페인 개설자”에게 후원 취소 금액과 지급보류 분을 제외한 정산금 전액을
전달합니다.
-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개설자”가 “서포터”들에게 기부 받은 “캠페인”을 이행할 수 없음이 분명한 경우 또는 “서비스” 정책상 기부금을 전달할 수 없다고 규정된 경우에는
“회사”는 “모금액”의 지급을 유보하거나 전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모금액” 지급 도중 제3항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캠페인 개설자”에게 “캠페인 개설자”가 이미 지급받은 후원금을 “서포터”들에게 환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캠페인” 기부금의 반환 및 환불)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해당 시점까지 모금된 기부금의 결제를 일괄적으로 취소합니다. 다만, 기부금의 결제를 취소하는
방법은
결제정보의 삭제 또는 “서포터” 명의 계좌로의 반환 등 결제수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실제로 결제의 취소에 따른 환불 처리가 완료되는 기간도 결제수단 및 카드사 등 금융기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캠페인 개설자”가 “캠페인”을 “캠페인” 기간 중 철회하거나, “캠페인”이 취소된 경우(제15조 제2항에 따른 게시중단 후 최종적으로 취소된 경우 및 제18조에 따라
삭제된 경우
등을 모두 포함함)
- 제20조에 따른 기부 결제 취소가 있는 경우
- “캠페인 개설자”는 제1항에 따라 취소된 “모금액”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21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환불요청이 있거나 “서비스” 정책에서 정한 환불사유가 발생한 경우 “캠페인 개설자”는 지체 없이 이미 수령한 “모금액”을 “서포터”들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환불 규정을 달리 정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와 같이 정한 환불규정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환불 수수료는 결제수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환불 수수료와 부과 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다만, “서포터”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서포터”가 부담하여야 하며, “캠페인” 종료 후에는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제23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및 보수하며, 장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 정보수집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관계법령 등”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상의 규정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타인에게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처리하며, 처리한 결과는 의견 또는 불만사항을 제기한 “회원”에게 앱 푸시,
휴대전화 또는
문자,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7일 이내에 통지합니다.
- “회사”는 “캠페인”, “퀘스트”, “프로그램”, “미션” 등에 참여 및 “게시물” 등록에 참가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할 수 있으며,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이 확인되었을 때는 이에
대한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4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 법령 등,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에 대해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와 관련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을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본인의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 시 즉각 회원 정보를 변경해야 하며, 회원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를 행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외설, 폭력적 정보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회사”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행위
제25조(“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를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시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처리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개인 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업무를 위탁받은 업체는 “BANKiT”
서비스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됩니다.
제27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8조(손해배상)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제29조(면책사항)
-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할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이를 직접 방어하고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는 면책되지 아니한다.
제30조(분쟁조정)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1항 규정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당사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여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소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7월 23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