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지우가 내가 가게를 만든다면? 책을 읽고 교구재 활동를 했더니 쿨 마사지샵을 창업했어요.

2026.01.29

나눔을실천하는크낙이88505

뱅크잇 플레이 부키트 활동 덕분에 지우는 이번 '내가 가게를 만든다면' 을 읽고 활동지 기록을 하면서  실생활에서 '내가 무엇을 팔 수 있지?' 고민하더라고요. 결국  집에서 쿨 마사지숍을 오픈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greenly555/224163270742
1월 27일 저녁 줌 교육을 통해 선생님이 책 내용 중에서 금융교육의 핵심인 돈을 버는 방법_일해서, 용돈을 모아서, 가게를 열어서, 저축을 해서 등에 대해 짚어주시고 함께 교구재활동을 통해 아이가 생각한 아이템으로 '가게'를 만들어 보면서 '실제 창업'을 한 듯 엄청 기분 좋아했습니다. 

다음에는 줌으로 진행 될 교구재활동 영상을 부모님과 함께 미리 확인하고 만드는 시간을 좀 줄이면, 실시간 줌 교육 시간에 자신들이 미리 작성 한 활동지 내용을 서로 발표하는 시간을 더 풍부하게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참여였는데, 아이가 금융소비자에서 '생산자'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경험이었던 것 같아  참 유익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0

0/500

지우가 내가 가게를 만든다면? 책을 읽고 교구재 활동를 했더니 쿨 마사지샵을 창업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