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it메인 화면으로

[6월 소식] IBK기업은행, 태권도·다문화 꿈나무…IBK 지원에 '든든' (매일경제, 2024.6.24)

2024.07.05


이미지 출처: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국책은행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와 태권도 종목 후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태권도 종목 공식 파트너로서 유소년 유망주 육성, 국가대표팀, 시범공연단 지원에 3년간 총 12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는 역대 올림픽 금메달 11개를 획득한 전통적 효자 종목으로 올해 열리는 파리올림픽에서도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후원이 다가올 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힘을 보태고 태권도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스포츠 분야 지원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기업은행은 지난 5월 28일에는 전북 군산 새만금초교에서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시작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가정 및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공연을 통해 학생들 간의 다문화 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기사 원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