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에 대해 자주 문의 주시는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의 전체적인 활동 순서는 다음과 같고,
1차 지원금 지급 ▷ 가게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진행(매칭 기부) ▷ 종료 후 2차 지원금 지금 ▷ 나눔 활동 ▷ 후기 작성
선정 가게의 경우 추후 "지원금 및 나눔 활동 안내" 공지를 통해 나눔 활동 안내 및 양식을 공유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예) 2023년 기부를 위한 기부 지원금 및 나눔 활동 안내(최종 선정 가게 30곳 필독)
○ 지원금 지급 관련
1) 지원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1차 지원금(생계 지원금 100만원) : 최종 선정 후 일정에 맞춰 지급
- 2차 지원금(생계 지원금 50만원, 나눔 지원금 100만원) :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종료 후 지급
(예. 시즌1 → 6월 캠페인 종료 후 6월 내 지급)
2) 추가 지원금은 무엇인가요?
- 추가 지원금(50만원) : 시즌별 진행되는 캠페인(6개 ) 중 목표 달성, 댓글 수를 고려하여 최우수 캠페인 1곳 선정(총 3곳)
- 직접 기부 : 캠페인 참여자가 매칭 기부(좋아요. 댓글, 공유) 이 외에 추가로 기부하는 금액
○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관련
1) 캠페인은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 사전에 작성 해주신 신청서 내용을 바탕으로 캠페인 제작
- 뱅크잇 Support를 통해 시즌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업로드 후 캠페인 진행(3주간)
→ 최종 제작된 캠페인을 업로드 후 좋아요. 공유, 댓글로 기부가 매칭
※ 캠페인 진행 예시 ;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시즌1
2) 캠페인의 매칭 기부가 무엇인가요?
- 캠페인 참여자들이 좋아요를 클릭, 링크를 공유, 또는 댓글 작성을 통해 기부금이 매칭
* 참여자 별도의 기부 금액이 요구 되는 것이 아니며, 매칭 활동을 통해 은행연합회의 기부금이 누적되는 것입니다.
○ 나눔 활동 관련
1) 활동은 언제 진행하나요?
- 캠페인이 종료된 후 차시별 안내 받은 기간(종료 후 4주 내)에 진행
* 2차 지원금이 지급 되기 이전의 나눔 활동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2) 나눔 활동 진행 시 필요한 사항이 있나요?
- 나눔 지원금(추가 지원금이 있다면 포함)에 대한 세부 계획을 사전에 요청
- 계획서를 바탕으로 나눔 활동 진행
○ 결과 후기 관련
1) 증빙 서류가 필요한가요?
-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의 경우 별도 증빙 서류 불필요
2) 후기는 언제 작성하나요?
- 후기 작성 은 나눔 활동 종료 후 ①결과보고 양식에 맞춰 기부를 위한 기부 메일(gfg@bankit.kr)로 제출
- 결과보고 내용을 바탕으로 ② 홈페이지에 사진 첨부와 함께 후기 게시판에 나눔 활동 내용을 업로드
3) 후기 작성 이후에도 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 보내주신 결과보고를 바탕으로 후기 콘텐츠을 제작하여 업로드 예정
- 후기 이벤트 진행 참여 독료
이 외에 사업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02-6338-0074로 연락 또는 gfg@bankit.kr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따뜻한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0/500